가격대비 맛있는 와인 #1 – G7 Chardonnay Reserva

비싸고 맛있는 와인이야 얼마든지 있지만, 싸고 맛있는 와인은 많지 않습니다.

그리고 우리나라 같이 주세와 수입가 자체가 비싼 환경에서는 그런 와인을 찾기가 매우 힘든데요~

와인을 좋아하시거나, 와인을 좋아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…… =)

“가격대비 맛있는 와인” 의 선정은 전문가들의 공식 테이스팅 노트나 재야의 고수님들의 시음노트, 주변의 와인 매니아분들의 의견 그리고 초보인 제 개인적인 의견이 군데군데 반영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ㅋㅋㅋ


G7 Chardonnay Reserva (가격: 11,000원~13,000원)

와인 이름을 초 간단하게 분석하자면,

G7 는 와인의 이름이구요.

Chardonnary 는 화이트 와인을 만드는 포도의 품종 이름입니다.

Reserva 는 와인의 숙성 정도를 나타내는 말 입니다.


신세계L&B 국내 와인 가격의 하향 평준화라는 야심찬 계획을 바탕으로 칠레 현지 와이너리와 직접 계약하여 저가에 공급하는 와인이라고 합니다.

아마 이 와인은 드셔보신 분들이 아주 많을 것 같아요. 이마트 와인코너 가면 직원들이 대부분 이 와인 부터 권하니까요~

그런데 드셔보신 분이면 아시겠지만, 이 정도 맛이면 3~4만원대 와인이라고 하면서 블라인딩 오픈해도 속을 듯 하네요~

버터향과 오크향이 풍부하면서 바디감도 이 정도면 가격대비 아주 괜찮은 듯 합니다. (오크 칩을 쓴 것 같긴 하지만…. ^^;)

얼음 통에 넣고 차게 해서 드시면 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.


아무튼, 와인을 사면 밍밍하게 와인만 먹을 수 없겠죠? 음식과 궁합도 중요한데요.

음식을 추천하기 전에 화이트 와인의 간단한 분류를 알려 드릴께요. =)

화이트 와인은 아주 크게 두가지 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. (자세하게 나누면 10가지 이상의 분류이지만)

첫번째 분류는 와인을 만들 때 오크통을 사용하지 않는 샤르도네입니다. 이 와인들은 과일과 풀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.

두번재 분류는 와인을 만들 때 오크통을 사용하는 샤르도네입니다. 이 와인들은 버터향과 오크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.

과일과 풀향이 풍부한 샤르도네는 새우나 굴, 회 같은 것이 잘 어울리는 편이고,

버터향이나 오크향이 풍부한 샤르도네는 기름진 농어나 닭고기(흰살 고기) 등과 잘 어울리는 편 입니다.

(와인 만드는 분-와인 메이커나 지역, 기후-떼루아 등에 따라서 위 공식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)


따라서, G7 Chardonnay Reserva 는 농어같은 기름기 많은 회나 닭고기(흰살 고기) 등과 드시면 아주 잘 어울립니다.

물론, 위에 예를 든 다른 음식과 드셔도 되긴 하지만 공식 대로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~

참~ 치즈는 어떤 와인이든 잘 어울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. =)


가격대비 맛있는 와인과 즐거운 주말 되세요~~~









5 Comments

  1. JiSun Hwang · February 17th, 2011

    으~~~~와인 마시고싶어지네요ㅠ시원한 얼음통속에 와인^^

  2. Kiwan Kim · February 17th, 2011

    ㅋㅋㅋ 평창이 생각나는데요 ㅋ
    내년 겨울에는 맘 놓고 한잔할 수 있으려나?? ㅋ

  3. JiSun Hwang · February 18th, 2011

    평창! 제게 와인의 맛을 알게해주신 그곳^^
    내년겨울엔 가능하죠 ㅋㅋ

  4. 김민겸 · February 18th, 2011

    제너레이션 7 , 7대를 와인을 만든 와이너리 맞던가요? 그나마 지세븐중 벨류죠~^^

  5. Kiwan Kim · February 18th, 2011

    @황지씨 내년 겨울에 가면 샤블리를 눈 속에 묻어 놓고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~ ㅋㅋㅋ

    @김민겸님 네에 저도 그렇게 들었습니다. 그런데 G7 관련 정보는 어디든 보기 쉽지 않네요…..

Leave a Reply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